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맛집 탐방

고색동맛집 양꼬치 심양양꼬치 야들하니 맛있어

by 햇살마미파파 2018. 1. 26.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햇살마미입니다.

 

 

고색동심양양꼬치에 다녀왔습니다.

 

고색동양꼬치 심양양꼬치는 고색사거리 수원역방향 수여성병원 블럭에 위치하고 큰 길가에 위치해 찾기도 쉽답니다.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408-15

전화번호 031-294-6992

 

 

심양양꼬치 고색점 앞에 야외 테라스도 있어 선선한 저녁에 맥주 한잔하기도 좋을 거 같습니다.

 

건물 옆에 주차를 하고 안으로 고고씽했습니다. 테이블로 된 홀도 있고 단체 회식이나 모임 하기 좋은 좌식형 테이블도 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에 밝은 분위기라더 좋은 심양양꼬치입니다. 한눈에 들어오는 메뉴판이 보입니다. 이렇게 주문하기 편하게 세트메뉴도 나와있고 먹고 싶은 꼬치만 단품으로 주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메뉴판에는 먹음직스러운 음식들 사진과 같이 있어 주문하기가 쉽습니다.

각종 꼬치류들 양꼬치, 양갈비, 마라갈비, 새우등 선택의 폭이 넓은 꼬치류 요리도 다양해서  먹어 보고 싶은 음식이 너무 많은 전통 중국요리집입니다.


   

사장님이 직접 주방에서 요리를 해주시는데 사장님이 심양에서 오셨다고 합니다.

중국 본토맛을 즐길 수 있는 고색동맛집 심양양꼬치으로 심양양꼬치는 6개월 미만의 어린 양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어쩐지 양꼬치가 야들야들하고 맛있었습니다.

 

 

양꼬치 1인분, 양갈비 1인분, 꿔바로우를 주문했습니다.

 


양꼬치를 주문하니밑반찬하고 쯔란을 가져다 주십니다.

고소하게 볶아져 나온 땅콩이랑 짜사이가 나오고 양파장아찌가 나오고 땅콩은 자꾸 손이 가는 양파장아찌도 맛있습니다. 그리고, 양꼬치를 맛있게 구워 줄 참숯을 올려주시고 기다리던 양꼬치랑 양갈비 등장합니다.

양념이 뿌려진 양꼬치랑 빛깔 좋은 양갈비는 고색동맛집 심양양꼬치는 6개월미만 어린양만 사용한다는데 양고기도  냉장양고기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사장님께서 양꼬치는 양삼겹이라고알려주시는데 양삼겹이라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인데 양꼬치는 호불호가 갈리는 곳이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색동맛집 심양양꼬치는 잔내가 정말 전혀 안 나고 야들야들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맛나게 구워지게 양꼬치 전용 불판에 올려서 굽기 시작합니다.

볼 때마다 잘 만들어졌다 생각 드는 양꼬치구이 기계라 골고루 맛나게 타지 않게 구워지고 있습니다.

꼬치랑 양갈비가 골고루 익어가는 꼬치기계입니다. 잘 익은 양꼬치는 위층으로 자리를 옮겨주고 다시 굽기 시작합니다. 적당히 먹음직스럽게 구워진 양갈비 아들 입속으로 들어가니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양꼬치 먹방에 돌입합니다. 쯔란이랑 다른 여러 가지 양념이 있는데 매콤한 쯔란이 맛있습니다. 잘 구워진 양삼겹을 쯔란에 찍어서 먹으니 적당히 기름이 빠진 양고기가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너무 맛있습니다. 정말 순식간에 양꼬치 20개를 어떻게 먹었는지 너무 맛있습니다.


양꼬치 구워 먹는 재미에 빠져있는데 주문한 꿔바로우가 등장합니다.

꿔바로우는 중국식탕수육입니다. 양꼬치 먹으러 와서 꿔바로우 안먹으면 섭하니 먹어야하겠습니다.



원래 찍먹파이긴 하지만 꿔바로우라면 부먹도 맛있다는 거 윤기 흐르고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찹쌀 탕수육입니다. 꿔바로우의 바삭한 식감을 좋아한다면 먹을 때마다 잘라서 먹으면 내내 바삭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두 잘라 놓고 먹는데도 바삭하고 새콤한 소스가 너무 맛있습니다.

 

소스를 흠뻑 적서 먹으면 찹쌀로 튀겨진 튀김옷이 쫀득쫀득하게 씹히는 식감도 좋았습니다.

 양꼬치를 처음 드셔 보는 분이라면 정말 맛있는 집에서 먹어야 하는데 심양양꼬치에서 시작하면 되실듯합니다. 양꼬치하면 칭타오가 아니라 양꼬치하면 심양양꼬치를 찾아야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