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맛집 탐방

안산맛집 백년불고기 맛있는 불고기집 가성비도 좋네

by 햇살마미파파 2018. 1. 2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햇살마미입니다.

 

 

 

안산불고기 백년불고기 정말 맛있는 불고기집  다녀왔어요.


고잔동 안산문화광장 근처 홈플러스 주차장 입구 아래쪽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이라 쉽게 찾았답니다.

 

 


 

 

전화번호 070-4158-5050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일요일 17:00 ~ 23:30

 

예약, 포장, 와이파이도 가능합니다.


 

안산불고기 백년불고기는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 세상에 이런일이등 양한 TV 프로에 방영되었던 불고기집입니다. 저녁 먹고 홈플러스에서 쇼핑도 할 겸 홈플러스에 주차를 하고 안산 소고기 먹으러 백년불고기로 고고씽했습니다. 안산불고기 백년불고기 매장에 들어서니 옛날식 소불고기, 물갈비 전문점이라고 크게 보입니다.

 

 

메뉴는 많지 않지만 맛으로 승부하는 음식점이고 불고기전문점이라는 생각이 이었습니다. 식사하기에는 좀 늦은 시간인데도 매장에는 손님들로 붐비고 시간이 지나니 한잔하러 오시는 손님이 계속 들어오십니다. 백년불고기 안산점은 홀에서 주방이 들여다보이는 오픈형 주방이고 낯선 고기 절단 기계가 보입니다.


음식 주문이 들어가면 바로 고기를 직접 썰어서 양념되어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기가 더 신선하고 야들야들한듯하고 안산불고기 백년불고기는 의자로 되어 있는 테이블식도 있고 복층구조라  2층에는 단체회식 손님이 편안하게 모임을 즐길 수 있게 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족외식이나 단체 회식하면 편안하게 식사하기에 너무 좋은곳입니다. 그리고,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 귀염성 있는 요럼 문구도 보입니다. 희망사항이긴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는 칼로리 생각조차 들지 않는건 사실입니다. 물갈비를 먹을까?  옛날 불고기를 먹을까?  메뉴판을 보기 시작하는데 물갈비는 약간 얼큰한 국물이 들어가 칼칼하게 먹기 좋은 음식이고 옛날식  불고기는 맵지 않아 아이들과 먹기 좋다고 해서 저희는 옛날식 소불고기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안산불고기 백년불고기는 옛날식 소불고기가 1인분에 300g을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300g에가격이 15,000원 이라니 가성비 정말 좋은 불고기집입니다.

그리고, TV 방송 매체에  맛집으로 방송되었던 사진도 보이고 맛집 탐방하는 생생정보,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화제가 되었던 백년불고기집입니다.

 

백년불고기 매장을 구경하는 동안 기본 밑반찬을 양쪽으로 세팅해주시고 싱싱한 쌈 채소도 가져다 주십니다.

그리고, 1인 1 양파채랑 동치미국물도 주시는데 동치미 국물이 백년불고기 옛날식 불고기랑 완전 찰떡 궁합입니다. 동치미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나중에는 동치미 드링킹했습니다.


옛날식 불고기 3인분 등장했습니다.

 커다란 스테인레스 볼에 바로 양념되어 나온 옛날식불고기입니다. 사진이라 적어 보이는데 양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3인분이면 900g이라 거의 1kg 가까운 불고기 양이고 고기 빛깔도 선홍빛이 신선해 보입니다.

옆 테이블에서 아저씨 4분이 4인분 주문하시더니 계속 양이 왜 이렇게 많냐고 계속 말씀하십니다.

이젠 먹을 준비 시작을 알리는 불고기판을 가져다 주시는데 가운데가 볼록하게 올라온 불판에 불고기를 올리면 아래쪽에선 육수가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고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물에 담갔다 먹으면 됩니다.

 

 

 

 

직원분이 오셔서 먹는 밥법도 설명해주시고 고기도 그때그때 올려주시니 그냥 앉아서 먹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아렇게 백년불고기를 올려서 갈색으로 변하면 먹으면 되는데 열심히 먹고 있으면 어느새 또 오셔서 직접 올려주시고 익혀주시니 너무 편했습니다.

 

야들야들하게 익어가는 불고기가 정말 맛있고 고기 밑간도 짜지 않아 고기만 먹어도 되고 불판 아래쪽 국물을 떠서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불고기만 집어서 먹어도 맛있고 불판에서 익은 당면을 꺼내 먹어도 보고 상추쌈에 불고기랑 무채를 넣고

입이 터지게 사서 먹었습니다.  음식점 가면 음식이 단짠이어야 맛있다 느끼는데 안산불고기 백년불고기는

심심한 맛의 밑간이라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안산불고기 백년불고기는 계속  끓이면서 익혀 먹어야 하기 때문에 아래쪽 육수가 졸아들면 짜질 수 있어 가끔 육수도 넣어주십니다.

 

정말 양이 엄청 많다고하니 다음에 오시면  2인분만 주문하셔도 넉넉하다고 말씀해주시고 드셔보고 또 주문하셔도 된다고 하십니다. 보통 음식점 오면 인원에 맞춰 주문하기 마련인데 직원분의 친절하심에 반해 버렸습니다.

 

명함 이벤트도 하고  인스타, 블로그 후기를 올리시면 서비스도 있으니 이런건 바로바로 올려 줘야 합니다. 

쌀쌀한 날씨 든든한옛날식불고기에 뜨끈한 국물로 맛있는 저녁을 먹은 날이었습니다.

안산불고기 백년불고기맛도 좋고 양도 많아 가성비 갑인 불고기집이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